2024학년도 1학기 휴학 안내
※ 학교 방문 전 학과사무실에 근무시간을 사전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교무처 방문자 민원 업무처리시간: ~ 02.22(목)까지 10:00~16:00 / 02.23(금)부터 09:30~17:30(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)
※ 방문 시 제출원서,신분증지참필수(행정안전부 모바일신분증 가능))
1. 절차안내
2. 접수기간
※ 학과(학교)방문은 사전 전화 문의 후 일정과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
※ 2~4차(예정)의 접수기간은 대학일정에 의해 변경 될 수도 있음
3.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
4. 유의사항
가. 휴학원서 및 제출서류는 본인(또는 대리인)이 교무처로 직접 제출하며,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
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됩니다.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, 미제출 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.
나. 모든 휴학은 해당학기 등록금을 전액 납부하여야 신청 가능합니다.
미등록 휴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개강일 전 해당기간에 휴학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(입대일자가 03.04.(월) 이전으로 군입대휴학 신청 시 미등록 휴학가능)
다.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의 반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.
라.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1학기 수혜받은 국가장학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반납하고 복학 시 지급 받아야 합니다.
일부 반납 후 복학 시 수혜 받을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 횟수가 2회 차감되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(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업무처리기준)
마. 휴학연기(재휴학)자는 등록금 납부와 관계없이 재휴학 가능하며, 정해진 휴학기간(1차, 2차)에 휴학이 가능합니다.
바. 휴학상담 및 휴학원서 서명을 위해 방문 전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사전연락을 취하시기 바라며,
상담 후 원서작성이 이루어지므로 여유 있게 준비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사. 신(편,재)입 학생은 첫 학기에는 휴학이 불가능함. 단, 군입대, 특별(질병), 특별(임신출산육아) 휴학은 수업(학기)개시 이후부터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.
아. 군입대자가 귀가조치 등의 사유로 입대취소시 5일 이내에 귀가증 지참 및 교무처 방문하여
휴학취소를 해야하며, 군복무기간 변동(조기전역 등)의 사항 발생 시 즉시 신고하여야 합니다.
자. 수업(학기)개시 이후 휴학하고 복학을 하지 않고 자퇴(제적)를 할 경우 등록금은 미반환 또는 전액반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차. 복학전에 학과가 개편(명칭변경, 수업연한변경, 계열변경, 폐과, 통합)되어 복학학년의 교육과정이 없이 없는 학생은
개편된 학과로 자동 전과처리를 원칙으로 함
카.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여 불일치 시 수정해야 함(전화번호: 인트라넷 정보수정, 집주소: 주민등록(초)본(발급3개월미만) 원본 1부 교무처 제출)
타. 휴학에 대한 절차, 동의사항,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 및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
5. 문의사항
가. 복 학 관 련: 각 학과사무실(연락처 학교홈페이지 학과정보 참고)
나. 등 록 금: 행정지원처 재 무 팀(031-400-7003,6916)
다. 장학금및학자금대출: 학생성공처 학생지원팀(031-400-6986,7053)
라. 예 비 군: 학생성공처 예비군대대(031-400-6988)
※ 민원업무처리시간: 02.22(목)까지 10:00~16:00 / 02.23(금)부터 09:30~17:30(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)
6.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학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, 접수 전 사전 확인
안 산 대 학 교 교 무 처 장